본문 바로가기
영어기초문법

셜록 홈즈 _ The Three Students (세 명의 학생) 해석

by 740iX5 2022. 5. 10.
반응형

[우리 은성이를 위해, 2022년 5월 10일 화요일]

 

 

(14p)

솜스(Soames)씨는 홈즈의 집에 (우리를) 방문했어요.

 

'나는 대학에서 살아가며 일해요,' 그는 우리에게 말했어요.

'오늘, 나는 중요한 시험지를 상에 놔뒀는데 사라졌어요.

시간 후에, 내가 돌아왔고, 놀랍게도, 문에 열쇠가 (꽂혀) 있었어요.

종업원, 배니스터(Bannister) 실수로 거기에 그의 키를 두고갔어요.'

 

(15p)

 

이것이 문제에요, 홈즈씨. 시험지는 페이지였어요.

그런데 나는 바닥(floor)에서 첫번째 페이지를, 두번째 페이지는 테이블에서,

그리고 세번째 페이지만  책상 위에서 찾았어요!

내가 떠난 뒤에 누가 그것들을 옮겼을까요 (만졌을까요)?

나는 배니스터에게 물어봤어요, 하지는 그는 알지 못했어요.

그는 열쇠에 대한 그의 실수에 대해 두려워했고, 앉아야만 했어요 (주저 앉아버렸어요).'

 

(16p)

 

'테이블 위에,' 솜스는 얘기했어요, '작은 나무 조각과 연필심이 있었어요.

어느 학생이 시험지를 베낄려고 했을까요?

그는 그의 연필을 부러뜨리고 그것을 깍았을까요?

작은 흙뭉텅이도 책상 위에 있었어요.'

 

'흥미롭네요,' 홈즈가 얘기했어요.

'대학교에 가서 방을 자세히 살펴봅시다.'

 

(17p)

 

홈즈는 조심스럽게 응접실을 둘러보았어요.

'어떤 학생이 창가 테이블에서 번에 페이지씩 가지고 가서 베껴 쓰기 시작했다.

그는 파란색 연필을 부러뜨렸다. ! 부드러운 연실심과 함께.

당신의 책상에서, 그래, (점토) 뭉텅이들.

배니스터가 어느 책상에 앉았어요? 이거? 그리고 이것은 당신의 침실 문입니까?'

 

우리는 침실로 걸어 들어갔어요.

 

(18p)

 

홈즈는 찬장 문을 열었어요. '점토가 있니!' 그는 말했어요.

 

'당신이 돌아온 후에, (범인) 학생은 여기에 숨었어요.

그런 후에 당신이 배니스터를 불렀고 학생은 떠날 수가 없었어요.

명의 학생이 당신 밖의 계단을 이용하나요?'

 

' 명요.' 솜스씨는 대답했어요.

'길크리스트는 운동을 즐기는 매우 훌륭한 학생이에요.

인디언인 라스는 열심히 공부해요.

맥라렌은 게으르고 시험과 관련된 문제들을 가지고 있어요.'

 

(19p)

 

배니스터가 응접실로 들어왔어요. 그는 매우 안좋아 보였어요.

 

'솜스씨가 당신의 키에 대해 말한 후에,' 홈즈가 말했어요,

'당신은 앉았군요. 그런데 의자에?'

 

'모르겠는데요,' 배니스터가 대답했어요.

 

우리는 학생들의 방을 방문했어요 (찾아갔어요).

 

길크리스트는 키가 컸고 우리를 반갑게 맞이했어요.

라스는 작고 조용했어요.

홈즈는 그들에게 연필에 대해 물어봤고 (요청했고) 연필을 신중하게 살펴보았어요.

 

(20p)

 

맥라렌은 그의 문을 열지 않았어요.

'저리가요!' 그는 고함쳤어요. '저는 시험 공부 중이에요!'

 

'맥라렌이 길크리스트보다 작나요?' 홈즈가 물었어요.

 

',' 솜스씨가 우리에게 말했어요.

 

'매우 키가 사람만이 밖에서 당신의 창문을 통해서 시험지를 있었어요,' 홈즈가 말했어요.

'배니스터와 길크리스터를 당신의 응접실로 데려와주세요.

길크리스터가 시험지를 베껴썼어요, 그리고 배니스터가 그것을 알아요.'

 

(21p)

 

' 시험지를 봤어, 길크리스트,' 홈즈가 말했어요, '그리고 문에 꼽혀 있는 배니스터의 열쇠도. 너는 들어와서 너의 운동화를 책상에 뒀어. 운동장의 (점토) 그것들(신발)에서 떨어졌어. 너는 시험지를 베껴 쓰기 시작했고, 후에 솜스씨가 돌아왔어. 너는 너의 신발을 가지고 침실로 달려갔어, 그런데 가지고 것이…?'

 

' 장갑요,' 길크리스트가 조용히 말했어요.

 

'배니스터는 책상에서 너의 장갑을 봤어,' 홈즈가 말했어요, '그리고 그것들 위에 앉았지.'

근데 그가 너를 도왔지?'

 

'나는 그의 아버지의 종업원이었어요,' 배니스터가 조용이 말했어요. '나는 소년을 좋아해요.'

 

'정말 죄송합니다,' 길크리스트가 슬프게 말했어요.

'배니스터가 (잘못을 바로 잡기 위해) 앞서 저와 얘기했어요. 저는 대학에 머무를 없다고. 저는 아프리카에 가서 일하기로.'

 

'좋아!' 홈즈는 말했어요.

 

[단어 & 표현, 예문]

 

college 대학()
to my surprise 놀랍게도
insert/turn the key in the lock 자물쇠에 열쇠를 넣다/넣고 돌리다
servant 하인, 종업원
lead , (연필 등의)
sharpen 날카롭게(선명하게)하다, 날카롭게 깍다/갈다
sharp  (칼날 등이) 날카로운, 뾰족한, 예리한
sitting-room living room 거실, 응접실
at a time 따로 따로, 번에
We had to go and see the principal one at a time. 우리는 한 명씩 따로따로 교장 선생님을 만나러 가야 했다.
She ran up the stairs two at a time. 그녀는 한 번에 두 단씩 뛰어 계단을 올라갔다.
take 힘을 쏟아 어떤 대상을 '취하는' 동작을 표현하는 의미
cupboard 찬장, 장롱
welcoming  (방문객에게) 따뜻한, 따뜻이[반갑게] 맞이하는

speak to somebody (잘못을 바로잡거나 무엇을 못 하게 하기 위해) ~ (~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

 

 

반응형

댓글